편집 : 9.17 금 인기 신상인,
> 뉴스 > 경제 > 기업
     
전기모터 기술 업체 YASA, 메르세데스-벤츠가 인수
2021년 07월 26일 (월) 23:18:46 전기명 jkilbo@jkilbo.com
 

메르세데스-벤츠가 차세대 전기구동 기술 분야의 선도주자인 야사(YASA)의 인수를 22일 발표했다.

인수 조건에 따라 야사는 기존 슈퍼카 고객들에게 부품을 계속 공급하며 자체 브랜드와 기존 팀, 시설을 그대로 유지하는 한편 초고성능 전기 모터를 개발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전액출자 자회사로 운영될 예정이다.

전기 모터는 기술혁신과 전문성이 성능과 차별화를 이끄는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 분야이다. 야사는 새로운 전기차 시대에 메르세데스-벤츠가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급 최고의 전기구동 혁신 장치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2009년에 개발된 야사의 독점적인 액시얼 플럭스(axial flux) 전기 모터는 과거의 방사형 전기 모터 기술에서 한 단계 발전한 것이다. 특허받은 야사의 전기 모터는 구현 가능한 최소 크기와 중량에 대해 동급 최고의 효율성과 최고의 출력 밀도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탁월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인수 후에 야사와 250명의 직원은 영국 옥스퍼드에 위치한 본사와 생산 시설에 계속 머물게 될 예정이다. 야사는 메르세데스-벤츠의 AMG.EA 전기 전용 플랫폼에 전기 모터를 제공하는 동시에 그룹의 새로운 전기구동 기술을 주도하는 기술혁신 파트너 역할도 맡게 된다.

야사의 CEO 크리스 해리스(Chris Harris)는 “우리는 2019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 일 하면서 엔지니어링 우수성과 기술혁신, 전기차 시대를 실현한다는 같은 목표를 공유한다는 생각을 해왔다. 이번 인수는 야사 기술에 메르세데스-벤츠의 글로벌 규모와 범위를 결합하는 것이기 때문에 매우 흥미진진하다. 함께 힘을 합쳐 야사를 전기 모터 기술의 최고 브랜드로 만들어 전기자동차의 채택을 가속하고 전기 운전 경험의 기준을 한층 더 높일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야사의 전문성과 자원은 AMG-메르세데스의 전기 전용 플랫폼을 위한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구동 기술을 제공하는 데 집중될 것이다.

메르세데스-AMG의 CEO 겸 톱 엔드 비히클 그룹(Top End Vehicle Group)의 책임자인 필립 쉬머(Philipp Schiemer)는 “야사의 첨단 액시얼 플럭스 기술을 통해 우리는 미래에 100% 전기 메르세데스-AMG 고성능 자동차를 개발해 경쟁에서 한 걸음 앞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더 높은 출력 밀도와 지속적인 토크 전달을 가능케 하는 전기 모터 덕택으로 우리는 주행 성능의 미래를 열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기명  jkilbo@jkilbo.com

<저작권자 © 정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기명의 다른기사 보기  

     
신문사소개기사제보구독신청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종로구내수동72번지 경기도파주시청송로268
부산경남취재본부:부산해운대구우동마린시티3로 51
發行人·編輯人:濤月 許自潤 등록번호 京畿아50577 | 청소년보호책임자 朴賢胤
jkilbo@jkilbo.com Copyright 2011 정경일보. All rights reserved.
 
2022년 선도 산림경영단지 공모 결과 발표  ㆍ국내 소형무인기를 이용하여 극지(그린란드) 빙하가 지구온난화로 인해 녹는 현상 관측 성공  ㆍ우리 동네 빈집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요!  ㆍ참치 · 오징어 등 원양산 수산물 , 수출에 날개를 달다 !  ㆍ선조들의 삶이 담긴 ‘옛길’ 6개소, 명승 지정 예고  ㆍ사고 없는 안전한 추석 되세요!  ㆍ치매 극복을 위한 코호트 연구 기반 구축 추진  ㆍ추석연휴 ‘문여는 병원·약국’ 1만여 개소 운영…25개구 선별진료소 가동  ㆍ서울시민 추석 지출 20∼50만 원 가장 많고, 온라인 장보기 크게 증가해  ㆍ현대자동차그룹,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첫 번째 프로젝트 ‘공장 안전 서비스 로봇’ 공개  ㆍ삼성 냉장고, 독일 소비자 매체 평가 1~3위 석권  ㆍ더존비즈온, 신한은행 전략적 투자 유치 기업 디지털 금융 시장 정조준  ㆍKB국민은행, 수소융합얼라이언스-엔지니어링공제조합과 업무 협약 체결  ㆍ삼성 ‘더 프레임’으로 모나리자 감상한다 루브르 박물관과 파트너십 체결  ㆍSKT-티맵모빌리티,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 출시  ㆍ쌍용자동차, 첫 전기차 코란도 이모션 수출 선적  ㆍSK텔레콤, ai.x 2021 콘퍼런스 개최 ‘AI 유토피아’ 방안 모색  ㆍ제네시스, 얼굴 인식으로 차량 제어하는 ‘페이스 커넥트’ GV60에 최초 적용  ㆍ쌍용자동차, 국내·외 총 3개 투자자 인수제안서 제출  ㆍSK텔레콤, 9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획득